하루레오의 여행 일상 이야기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전망대 - 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본문
상하이에는 초고층 빌딩이 여럿 있습니다. 동방명주, 진마오 타워, 상하이세계금융센터, 상하이타워 총 4개의 마천루가 있는데요. 상하이타워는 2015년 안에 완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른 도시의 마천루보다 상하이 마천루가 조금 특이한 점은 이 높은 빌딩들이 매우 가까운 위치에 모여있다는 것입니다.
상하이 초고층 빌딩을 찾아가기 쉬운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상하이 시는 지하철이 잘 발달해있다보니 이곳은 지하철 이용이 편리한 편입니다. 지하철 2호선 루자쭈이(陆家嘴站, Lujiazui station)에 내리셔서 6번 출구쪽으로 향하면 진마오타워와 상하이세계금융센터 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2번 출구 방향은 동방명주로 이어집니다.
상하이타워는 아직 미완공이므로 이를 제외한 나머지 세 빌딩의 높이는 상하이세계금융센터 > 동방명주 > 진마오타워 순 입니다. 높이 차이는 약간있지만 전망대를 관람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굳이 여러 곳을 방문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각 빌딩 전망대의 입장료가 저렴한 편은 아닌데, 120위안 ~ 180위안 정도로 21000원~32000원 정도입니다.
상하이세계금융센터 전망대에 대한 정보 및 요금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swfc-shanghai.com/building_ob.php
여기는 지하철 2호선 Lujiazui 역 3번 출구 부근입니다.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진마오타워의 맞은편인데요. 2012년 경 사진이라 상하이타워의 모습은 아주 작게 보입니다. 가운에 크레인이 있는 공사현장이 상하이타워 초기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이렇게 높은 빌딩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아래에 서서 위를 올려다보면 제법 아찔합니다. 지금 상하이를 가신다면 저 가운데 더 높은 상하이타워의 형체를 보실 수 있겠네요.
상하이 세계금융센터의 전망대는 94층과 97층, 100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94층만 이용하실 수도 있고 모두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94층만 이용할 경우에는 120위안, 전부를 볼 경우에는 180위안이고 노약자, 어린이는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94층은 까페 형식으로 되어 있는 공간으로 94층만 해도 충분한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다수의 관광객들은 100층 전망대를 구경하는 편입니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면 내부 조명이 화려하게 번쩍거리며 현재 높이가 표시됩니다.
100층 전망대에 올라가면 곳곳에 View Point라고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저 위에 서있으면 정말 아찔한데요. 사실 이런 유리바닥 부분은 동방명주가 좀 더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방명주는 아예 바깥쪽 원형복도 전체구간의 바닥이 통유리입니다.
전망대에서 상하이를 내려다보면 이런 경관이 펼쳐집니다.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전망대는 동방명주를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겠지요. 날씨가 뿌옇게 흐려 먼 곳까지 보이지는 않네요. 상하이는 안개가 자주 끼고, 도시 스모그나 미세먼지로 인해 흐린날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보통 관광을 간다면 탁 트인 날씨를 기대하지는 쉽지 않습니다.
100층 전망대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94층 부분은 비교적 넓은 공간인데, 100층 이곳은 빌딩의 최상부에 위치해서 그런지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닙니다. 유리벽과 반사되는 천정, 바닥으로 독특하고 현대적인 느낌의 분위기입니다.
전망대 관람을 마치고 나면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내부를 돌아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지하2층부터 3층까지는 쇼핑공간과 음식점이 있는데요. 큰 규모는 아닌편입니다. 밖으로 나와서 조금 이동하면 진마오타워를 볼 수도 있고 근처 IFC를 가면 쇼핑몰과 음식점이 잘 되어 있습니다. 바로 그 부근의 정대광장 백화점을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부 루자쭈이(Lujiazui) 역 부근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루자쭈이 역에서 한 정거장만 지하철로 이동하면 난징동루 역인데, 이곳에서 도보로 와이탄으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중국여행 > 상하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하이 하얏트 온 더 번드 호텔 - Hyatt on the Bund Hotel (0) | 2015.03.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