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레오의 여행 일상 이야기

마우이 몰로키니 스노클링 투어 - Maui Molokini snorkel tour, Sail Trilogy 본문

하와이여행

마우이 몰로키니 스노클링 투어 - Maui Molokini snorkel tour, Sail Trilogy

하루레오 2014. 2. 25. 10:07

https://en.wikipedia.org/wiki/Molokini


몰로키니는 마우이 섬 주변의 아주 작은 섬입니다. 초승달 모양으로 생겼는데, 섬의 모양 덕분에 파도와 조류를 막아주어 초승달 모양 안쪽에는 스노클링과 스쿠버를 하기에 좋습니다.



몰로키니 섬은 마우이섬에서 30분~1시간 가량 배를 타고 가야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투어업체를 이용하여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Lahaina 또는 Ma'alaea Harbor 쪽에서 보통 출발하는데, 대부분 업체들이 Ma'alaea Harbor 쪽에서 출발합니다.


투어 프로그램은 보통 5~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업체마다 가격은 조금 차이가 있지만, $90 ~ $120 선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90 하는 업체도 간단한 식사, 간식거리 음료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는 배 크기의 차이 정도 입니다.


투어 업체의 배가 작거나, 인원을 적게 데려갈 수록 조금 가격이 올라가는 편입니다. 대신 배에 인원이 덜 북적이니 상대적으로 그런 부분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http://www.sailtrilogy.com/

저는 이곳을 이용했었는데 최근 투어 예약 비용은 $119 이네요. 투어 서비스는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http://www.prideofmaui.com/

구글에 검색해보니 위의 업체도 등장하는데 여기는 $86 이네요. 홈페이지를 둘러봤을 때는 딱히 안좋아보이는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투어 업체를 고르실 때에는 tripadvisor 등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후기를 검색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Ma'alaea Harbor에서 출발하는 투어일 경우, 숙소에서 Ma'alaea Harbor 까지 렌트카 운전 등으로 직접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Ma'alaea Harbor 가 생각보다 눈에 안띄기 때문에 근처에 다와서 지나쳐버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구에 도착하면 예약한 투어업체의 배를 찾아가야 합니다. 수많은 투어 업체들의 배들이 정박해 있는데 보통은 해당 업체의 가이드들이 어떤 배라고 알려줍니다. (번호로 알려줍니다. 사전에 예약할 당시 번호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몰로키니 투어를 이용할 경우 조금 시간 여유를 갖고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릴로지 요트의 모습입니다. 15명 정도 승선했던 것 같네요.





배를 타면 40분 정도 몰로키니를 향해 이동합니다. 이동하면서 열심히 선크림 바르고, 간식 먹으며 신선놀음을 하면 되겠습니다.






앞에 보이는 것이 몰리키니 섬의 윤곽입니다. 초승달 모양의 한가운데 쯤 됩니다.


해안가에서 하는 스노클링이 아니기 때문에 물의 깊이가 제법 됩니다. 5~10미터는 되겠더군요. 하지만 섬의 구조 상 파도가 거의 일지 않기 때문에 편안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투어 가이드들이 안전을 책임져주기 때문에,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뒤쪽에 다른 투어업체들도 슬슬 도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업체들이 몰로키니에 동시에 오지만, 서로 뒤섞이거나 불편을 초래할 일은 없었습니다.


몰로키니의 스노클링은 물고기가 특별히 더 많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법 수심이 되는 바다에서 하는 스노클링이기 때문에 독특한 것 같습니다. 해안가에서 하는 스노클링과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몰로키니에서 스노클링을 한 시간 가량 즐기고 거북이가 자주 출몰하는 곳으로 옮겨서 스노클링을 합니다. 이렇게 두 곳을 스노클링을 하고 다시 항구로 돌아와 일정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몰리키니 투어는 오전 투어와 오후 투어가 있습니다. 보통 오전 8시, 오후 1~2시 출발입니다. 오전이 물이 더 맑은 편이기 때문에 오전 투어가 좀 더 인기가 있습니다. 몰로키니 투어는 한나절을 소요하긴 하지만, 스노클링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후회없을 만한 투어입니다.



Comments